홍보&SNS
사회공헌
이용자 빠르게 증가 중인 도매매 ‘스피드고전송기’, 그 이유 왜?

 

이용자 빠르게 증가 중인 도매매 ‘스피드고전송기’, 그 이유 왜?

△ 이미지: 도매매 제공

 

- 도매매 스피드고전송기서비스 2년 만에 누적 거래액 700억 원 달성, 셋팅 업체 27천 이상 이용자 편의성 고려한 맞춤 지원 덕분

 

B2B 배송대행 플랫폼도매매(대표책임 모영일)'가 전문셀러 대상 무료 제공 중인 온라인통합관리솔루션 스피드고전송기에 대한 전문셀러의 관심이 뜨겁다고 밝혔다.

 

20207월 첫 서비스를 시작한 스피드고전송기는 간단한 기능 설정만으로도 도매매 상품 DB를 각 오픈마켓에 쉽고 빠르게 등록, 발주, 품절 관리까지 가능하도록 한 서비스다. 스피드고전송기를 통해 상품 관리가 가능한 오픈마켓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비롯하여 쿠팡, 11번가, SSG닷컴, 롯데ON, 위메프 등이 있다.

 

스피드고전송기 런칭 후 현재까지 달성한 총 누적 거래액은 약 700억 원으로,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거래액만해도 약 200억 원에 달한다. 이는 지난해 동기간 대비 142% 증가한 수치다. 또한 스피드고전송기를 셋팅한 총 업체 수는 약 27천건 정도이며 이 중 올해 새롭게 셋팅한 업체 수만해도 약 7천 건 정도에 달한다.

 

도매매 개발총괄 최용석 법인장은 이와 같은 도매매 스피드고전송기의 성장의 주요 원인은 연동 오픈마켓 수 확대 및 이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시스템 개선으로 파악된다. 오는 3분기에는 지마켓, 옥션과의 연동을 고려, 준비하고 있으니 앞으로도 꾸준한 관심과 이용 부탁드린다.”라고 말했다.

 

한편, 스피드고전송기는 최근 쇼핑몰의 통합 업데이트 및 상품 등록 전 상품 상세페이지 변경이 가능한 2.0버전을 오픈하여 많은 셀러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.